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입국장 면세점 사업자 에스엠·엔타스 선정
등록일 : 2019.03.30
미니플레이
유용화 앵커>
국내에선 처음이죠.
오는 5월 말 인천공항에 입국장 면세점이 문을 여는데요.
오늘 입국장 면세점 사업자로 에스엠 면세점과 엔타스 듀티프리가 최종 선정됐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입국장면세점은 출국 시 산 면세품을 여행기간 휴대하는 불편을 줄이고 해외 소비를 국내로 전환해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취지에서 올해 처음 도입됐습니다.
관세청은 오늘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를 열어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사업자로 주식회사 에스엠면세점과 엔타스듀티프리를 최종 결정했습니다.

녹취> 김갑순 /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장
"입국장 면세점 특허사업자로 제1터미널은 (주)에스엠면세점 제2여객터미널은 (주)엔타스듀티프리를 선정했습니다."

입국장 면세점은 1터미널 동편과 서편에 한 개씩, 2터미널에는 입국장 중앙에 한 개가 들어섭니다.

곽동화 기자 fairytale@korea.kr>
"면세점은 이렇게 입국장 안에 설치되는데요. 오는 5월 31일 개장할 예정입니다."

입국장 면세점에서는 검역대상 물품인 담배, 과일, 축산가공품 등 을 제외하고 향수, 화장품 주류 등을 판매합니다.
입국장 면세점의 구매 한도는 출국할 때 구매한 금액을 포함해 총 600달러입니다.
이번 특허심사는 중소.중견기업에 한해 제한경쟁 입찰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두 개의 독립 위원회를 구성해 터미널별 사업자를 각각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관세청은 입국장 면세점 도입으로 혼잡해진 입국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불법 행위를 사전차단하기 위해 입체적 감시체계를 구축합니다.

녹취> 노석환 / 관세청 차장
"CCTV를 이용한 영상감시와 직접추적감시 등을 병행해서 이러한 불법행위를 예방하고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입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양세형)

또, 감시강화로 입국 여행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검사인원과 검사대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