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방과후학교 현장보고회 개최
등록일 : 2007.10.12
미니플레이
12일 참여정부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방과후학교 현장보고회가 열렸습니다.

방과후학교 시행 이후 사교육비 부담이 줄어들고,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기회가 확대된 점이 가장 큰 성과로 꼽혔습니다.

이경미 기자>

부산에 위치한 서명초등학교.

이번에 방과후학교 우수사례로 선정된 학굡니다.

국어논술, 원어민 영어등의 수업 외에도 태권도, 요가, 밸리댄스 등 약 30개의 강좌가
방과후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학생의 90%가 넘는 493명의 학생이 참여할만큼 인기도 높습니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이 학교에서 방과후학교 현장보고회를 열고 참여정부가 그 동안 추진해온 방과후학교의 운영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방과후학교 시행 이후 눈에 띄는 성과는 사교육비 부담 감솝니다.

실제로 부산시의 경우, 방과후학교 실시로 사교육비를 287억원 절감했고, 고급인력 6천명에게 방과후학교 강사라는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해 교육불균형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실업문제 해소로 한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한편 이 자리에는 노무현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서명초등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학생과 강사들을 격려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모범사례로 선정된 이번 학교를 통해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공동체를 만든다는 희망을 봤다고 평가하고, 교육은 나라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기업도 아닌 국가가 해야하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