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내년 사회서비스 일자리 `4만8천개 늘린다`
등록일 : 2007.10.11
미니플레이
노인 간병과 장애인 도우미 등 사회서비스 일자리가 내년에는 올해보다 4만 8천개 늘어납니다.

정부는 일자리 확대와 더불어 사회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교육도 강화해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김미정 기자>

내년도 사회서비스 일자리 수는 24만 9천개로 올해보다 4만8천개가 늘어납니다.

정부는 내년도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에 예산을 올해보다 26.8% 증가한 1조 6417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내년도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은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국민들의 욕구가 큰 분야를 중심으로 대폭 확대됐습니다.

분야별로는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영유아 보육 등 사회복지 분야 일자리가 올해보다 3만 3천개 증가한 15만 9천개.

방문보건과 같은 보건의료분야 일자리도 3만 9천개로 올해보다 6천개 증가합니다.

이 밖에 교육문화, 환경안전분야 일자리 수도 ,올해보다 각각 4천개, 5천개 증가합니다.

특히 내년에는 복지부 산모신생아 도우미의 교육 예산이 별도로 반영되는 등 사회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이 강화됩니다.

근로자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로조건도 개선돼 지원기간 12개월 미만의 사업 수가 올해 22개에서 내년에는 7개로 크게 감소합니다.

정부는 올해 12월부터 각 부처별로 사업추진계획을 마련한 후 내년 1월부터 일자리창출을 본격 지원할 계획입니다.

구직을 원하는 사람은 양극화민생대책본부 홈페이지 `사회서비스 일자리마당`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시․군․구, 읍․면․동 사무소, 노동부 워크넷 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