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재인 대통령,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창원에서 아이들에게 손가락 걸고 약속한 것은...? 문 대통령 환경의 날 기념식 축사와 함께 행사 풀영상 볼게요!
등록일 : 2019.06.24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은 5일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6월 5일 환경의 날은 유엔이 1972년 제27차 총회에서 지정한 기념일로써 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는데요.
이날 기념식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김경수 경남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등 정부와 지자체 관계자를 비롯해 관련 학계·민간단체·기업 등 총 6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지금 우리의 실천이 아이들의 미래"라며 "오늘의 한걸음이 우리 아이들의 푸른 하늘, 깨끗한 공기가 되도록 모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이 자리에선, 미세먼지 교육 선도학교인 거제 사등초등학교 학생들과 내빈들이 함께 '푸른 하늘 지켜주기 퍼포먼스'를 보이기도 했는데요.
제10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초등부 대상자인 박준하 어린이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그린 그림을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그리고 문 대통령은 박준하 어린이에게 '푸른하늘을 만들어주겠다'고 손가락을 걸고~ 약속했다는^^)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 풍경과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 풀버전을 문워크에서 전해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