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스웨덴 e스포츠 친선교류전 보며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이 문 대통령을 부러워한 이유? 에릭슨 스튜디오 5G 시연행사 풀스토리
등록일 : 2019.06.24
미니플레이
스웨덴을 국빈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오후(현지시간)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과 함께 스웨덴 시스타 사이언스 시티 내 에릭슨 스튜디오에서 열린 5G 시연행사 및 e스포츠 친선교류전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은 1896년 조선 황실에 최초 설치된 전화기이자 고종이 백범 김구 선생의 사형집행을 중단시켰던 전화기가 에릭슨사의 것이었다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우리나라 광화문 광장에서 경복궁까지의 야경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5G 기반 비행선' 원격제어 시연 및 우리나라 5G 단말기를 활용한 콘텐츠 체험, 국내 모바일 전용 e스포츠 게임인 '서머너즈 워'를 종목으로 한 한-스웨덴 e스포츠 친선교류전을 관람했습니다.

경기 관람이 끝난 후, 문 대통령은 "오늘 경기를 직접 관람해 보니까 e스포츠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를 알 것 같다"며 "스웨덴과 한국은 게임산업의 강국이자 5G 시대를 이끄는 선도국이다, e스포츠를 통해 서로 협력하면서 또 경쟁해 나갈 양국의 관계가 기대가 많이 된다"고 격려사를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5G 시연행사 및 e스포츠 친선교류전 관람 풀스토리를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