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문 대통령, 여름휴가 취소···日 경제보복 등 대처
등록일 : 2019.07.30
미니플레이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여름 휴가를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일본의 경제보복 등 산적한 현안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여름휴가를 취소했습니다.
당초 오늘(29일)부터 닷새간 휴가를 가기로 했는데, 가지 않기로 한 겁니다.
집권 3년 차를 맞은 문 대통령이 여름휴가를 가지 않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본의 경제 보복,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등 국내외 현안이 잇따르자 이같은 휴가 취소 결정을 내린 걸로 보입니다.
문 대통령에 이어 이낙연 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도 당초 가려던 여름 휴가를 취소했습니다.
휴가를 취소한 문 대통령은 대신 지난 주말 1박2일 간 비공개로 제주도를 다녀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별도 일정은 없었고 문 대통령의 정신적 지주로 알려진 송기인 신부의 집에 머무르며 정국 구상에 몰두했습니다.
주말 동안 잠시 휴식을 취한 문 대통령은 집무실로 출근해 정상 근무를 이어갑니다.
외부 공식 일정은 최소한으로 잡고 국내외 현안 등을 참모진들에게 보고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문제가 겹쳤지만, 한일 갈등이 가장 큰 고민거리입니다.
일본 정부는 다음달 2일 각의에서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법령 개정안을 처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북한 동향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문 대통령은 다만 청와대 직원들의 예정된 하계휴가에는 영향이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월요일 열리는 수석보좌관회의도 참모들의 휴가로 취소됐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