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처음학교로' 다음 달 개통···사립유치원도 의무화
등록일 : 2019.10.18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올해부터 사립을 포함한 모든 유치원은 온라인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활용해야 합니다.
2020학년도 유치원 신입생 모집은 다음달 1일 개통됩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정부는 지난 2017년 온라인으로 유치원 입학 절차를 마칠 수 있는 '처음학교로'를 도입했습니다.
하지만 100% 참여하는 국공립유치원과 달리 사립유치원의 참여율은 2%대에 그쳤습니다.
그나마 지난해엔 60% 가까이로 끌어올렸는데, 참여하지 않는 유치원에 대해 재정 지원을 감축하고, 미참여 유치원 명단을 공개하는 등 강경 대응을 한 결과였습니다.
올해 17개 시·도교육청에서 관련 조례를 제정하면서 사립유치원도 앞으로는 의무적으로 처음학교로를 활용해야 합니다.
지난해 이용하는 데 다소 문제가 있었던 시스템도 개선됐습니다.
접속자 폭주에 대비해 서버를 증설하고, 유치원별 알림 문자 발송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 유치원의 결원 정보를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중 개방합니다.
교육부는 올해도 참여 유치원 명단을 공개하는 한편, 처음학교로 개통 전 미리 현장 접수를 유도하는 등의 불공정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녹취> 유은혜 사회부총리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인만큼 현장에 반드시 잘 안착 될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과 교육부가 특별히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유치원의 협조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처음학교로' 주요 일정
▶우선모집 접수 11.5~7일
▶일반모집 접수 11.19~21일

올해 처음학교로 시스템 가입은 다음 달 1일부터 가능하고, 저소득층과 국가보훈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우선 모집은 다음 달 5일부터, 일반 모집은 19일부터 실시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정현정)
지원은 공립과 사립에 상관없이 최대 3곳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