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회의가 없었으면 일어날 수 없는 일? 문재인 대통령, 아베 총리, 리커창 총리 뜻 모은 한일중 정상회의 모두발언
등록일 : 2020.01.07
미니플레이

문 대통령은 24일 오전(현지시간) 중국 청두 세기성 국제회의센터 5층 수정홀에서 개최된 한·일·중 3국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먼저 문 대통령은 한·일·중 3국의 꿈은 같고 우리가 조화를 이루며 서로 협력할 때 지속가능한 세계를 앞당길 수 있다며 오늘 3국이 채택하게 될 향후 10년 한·일·중 3국 협력 비전은 3국이 함께하는 꿈을 실현하기 위한 협력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특히 문 대통령은 "경제적으로도 우리는 운명공동체"라면서 "각자의 기술과 장점을 갖고 세 나라의 경제는 가치사슬로 연결되어 있다"고 "분업과 협업체계 속에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3국간 경제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협력의 전제는 3국이 서로 윈윈윈의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데 있습니다. 그리고 3국 플러스 엑스(+x) 이름하에 지금까지 실적을 바탕으로 가능한 분야에서 3국이 협력해서 바깥 세계에 좋은 영향을 미쳐나가길 희망합니다.” 라고 답했습니다. 한·일·중 정상회담 모두발언,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문재인대통령 #한일중 #정상회의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