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행정의 눈
등록일 : 2007.09.19
미니플레이
즐겁고 설레는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풍요롭고 안전한 명절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정부가 여러 가지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오늘 <행정의 눈>에서는 정부가 마련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행정자치부 지방행정본부의 김승수 자치행정팀장, 자리에 나오셨습니다.

Q1> 올해는 다른 해 보다 연휴 기간이 길어서 귀성길 교통 혼잡은 다소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만 귀경길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귀성ㆍ귀경객을 위한 원활한 교통소통 및 안전 대책, 어떻게 세우셨나요?

Q2> 그런가하면, 이번 연휴 때 아픈 환자가 생겨도 병원과 약국이 쉬니까 진료나 처방을 못 받는 것은 아닌지 걱정됩니다.

연휴 기간 중 국민들의 진료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준비하신 게 있나요?

Q3> 응급의료 정보센터의 전화번호가 국번 없이 1399번이라고 하셨지요?

메모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추석 때마다, 차에서 함부로 버린 쓰레기로 고속도로 갓길이 몸살을 앓는다는 소식을 접합니다.

뿐만 아니라, 주택가에도 쓰레기가 그대로 쌓여있는 걸 쉽게 볼 수가 있는데요. 이에 대한 대책도 있습니까?

Q4> 올해는 대체로 작년에 비해 넉넉한 추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깁니다.

하지만, 명절 분위기를 타고 각종 물가와 서비스 가격이 상승하진 않을지 염려되는데요.

이에 대한 대책도 마련하셨습니까?

Q5> 명절 연휴가 길어서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에 대한 불감증이 생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발생할지도 모를 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해야 할텐데요. 어떻습니까?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