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코로나19 추가 142명···총 346명 확진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환자 142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국내 확진자는 총 346명이고, 사망자는 2명으로 늘었습니다.
2. 대구·경북 집중···세종·대전 첫 환자 발생
코로나 19로 추가 확진된 142명 가운데 131명은 대구와 경북에서 발생했습니다. 전국에서도 대전과 세종, 강원도에서 첫 확진자가 나왔고, 충북과 부산에서도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3. 위기경보 '경계' 유지···대구·경북은 심각 수준 관리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감염병 위기경보를 경계로 유지하면서 대구와 경북은 심각 수준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구·경북 지역 외에는 관리를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판단한다고 전했습니다.
4. 국방부, 전 장병 휴가·면회 전면 통제
국방부는 오늘(22일)부터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발생과 확산을 막기 위해 전 장병의 휴가와 외출 외박, 면회 통제지침을 시행합니다. 전역 전 휴가와 경조사에 의한 청원 휴가는 정상적으로 시행하고, 전역 전 휴가를 앞둔 장병은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전역할 수 있도록 휴가 일정이 조정합니다.
5. 경찰, 강화문 집회 참가자도 사법 처리
서울시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화문 일대 집회를 제한한 것과 관련 경찰도 행정지도와 명령을 통해 집회를 개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집회를 강행하는 경우 주최자뿐 아니라 참가자도 엄중 사법 처리할 예정입니다.
6. 강 장관, 제네바 군축회의 참석 출국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제43차 유엔 인권이사회와 제네바 군축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 출국합니다. 강 장관은 인권이사회에서 한국 정부의 인권 관련 관심사항에 대해 언급하고, 군축회의에서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노력에 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7. 주유소 기름값 하락 폭 확대···ℓ당 1천538.5원
전국 주유소 기름값이 한 달째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2월 셋째 주 전국 주유소 주간 단위 휘발유 가격은 전주 대비 14.1원 내린 ℓ당 1천538.5원입니다.
8. 전국 곳곳 눈·비···미세먼지 '나쁨'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 동안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4도로 평년과 비슷하겠고, 미세먼지는 충청과 호남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