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보고회 개최
등록일 : 2007.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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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보고회’가 지난 7일, 경찰청 대청마루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경찰의 치안행정 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평가를 엄격하게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를 토대로 고객만족 치안정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 마련됐습니다.
경찰청은 경찰서별 관할 주민 70명씩, 전국 235개 경찰서에서 총 16,450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을 실시해서 경찰의 치안행정에 대한 국민 만족도를 분석했습니다.
특히, 민원실, 교통, 지구대 등 주요 기능별로 `치안고객만족지수`를 만들어서 각각의 특성에 맞도록 질문해 조사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경찰청은 고객만족 치안행정의 추진의지를 높이기 위해서 올해부터 ‘고객만족 우수관서 인증제’를 도입하기로 하고,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각 군별 1위에서 3위까지 경찰서를 고객만족 우수관서로 인증했습니다.
또한, 이번 조사결과를 치안종합 우수관서 평가 등 성과평가에 반영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대한 치안현장의 관심도를 높이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치안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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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보고회는 경찰의 치안행정 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평가를 엄격하게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를 토대로 고객만족 치안정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 마련됐습니다.
경찰청은 경찰서별 관할 주민 70명씩, 전국 235개 경찰서에서 총 16,450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을 실시해서 경찰의 치안행정에 대한 국민 만족도를 분석했습니다.
특히, 민원실, 교통, 지구대 등 주요 기능별로 `치안고객만족지수`를 만들어서 각각의 특성에 맞도록 질문해 조사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경찰청은 고객만족 치안행정의 추진의지를 높이기 위해서 올해부터 ‘고객만족 우수관서 인증제’를 도입하기로 하고,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각 군별 1위에서 3위까지 경찰서를 고객만족 우수관서로 인증했습니다.
또한, 이번 조사결과를 치안종합 우수관서 평가 등 성과평가에 반영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대한 치안현장의 관심도를 높이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치안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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