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의료진을 응원합니다"···#덕분에 챌린지 확산
등록일 : 2020.04.26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캠페인이죠.
'덕분에 챌린지'가 sns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스타와 정부 관계자까지 참여하고 있는데요.
박지선 기자가 소개합니다.

박지선 기자>
스포츠 스타 김연아부터 가수 송가인과 배우 박해진 등 연예인들까지.
왼손바닥 위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가 국민 참여 속에 SNS상에서 확산하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 16일 시작한 이 챌린지는 '의료진 덕분에 코로나19를 극복합니다'라는 뜻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국민참여 캠페인입니다.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동작을 취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SNS에 올린 뒤 '덕분에 챌린지' 해시태그를 붙이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3,600여 명이 참여해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각종 일러스트를 활용해 저마다의 방식으로 감사의 뜻을 표하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코로나19 예방을 강조하기 위해 마스크를 쓴 채 참여한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 정부 관계자들도 챌린지에 참여해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힘을 보탰습니다.
프로야구 SK와이번스는 선수들 전원이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불가능할 줄 알았던 프로야구가 의료진 덕분에 개막할 수 있게 됐다며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겁니다.
정부는 챌린지 수어동작을 본뜬 배지 제작 등을 통해 국민 참여를 환기시킨단 계획입니다.

녹취> 윤태호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덕분에 배지를 브리핑 등 정부행사에서 착용하고 코로나19의 진단·치료를 위해 자원봉사에 참여한 의료진들과 캠페인에 참여한 일부 국민들에게도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 국민 누구나 배지를 제작,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사용 규정 등도 다음 달 중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