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어버이날 메시지···"효도하는 정부 될 것"
등록일 : 2020.05.08
미니플레이

박천영 앵커>
오늘은 5월 8일 어버이날이죠.
문재인 대통령은 SNS 통해, 자식들의 몫을 다하는 효도하는 정부가 되겠다고 말했는데요, 신경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신경은 기자>
어버이날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이 SNS에 글을 올렸습니다.
문 대통령은 내일을 생각하며 오늘을 참고 견디신 분들이 우리나라 어르신들이라며 깊은 존경과 감사의 큰 절을 올린다고 말했습니다.
K방역으로 높아진 국가위상도 어느날 갑자기 이뤄진 게 아니라면서 자부심 갖도록 실력을 키워주신게 어르신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자식들의 몫을 다하는 '효도하는 정부'가 될 것이라며, 치매국가책임제를 더욱 발전시키고, 노후의 건강과 복지를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세상의 모든 아버지, 어머니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바친다고 전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SNS를 통해 365일 중 하루만이라도 부모님의 깊은 마음을 헤아리고 감사를 표하는 날이 어버이날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도 치매 국가책임제를 언급하며, 모든 정책에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에 대한 인권 존중의 관점이 견지될 수 있도록 배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방역주체로서 역할을 잘 실천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치명률이 높은 어르신들과 관련한 과제를 우선순위에 두고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능후 / 보건복지부 장관
"80대 이상 어르신들의 경우 치명률이 25%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이행하는 과정에서 어르신들과 관련된 과제들은 다른 어떤 과제보다 우선순위에 두고 시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박 장관은 어버이날임에도 요양병원이나 요양원에 부모님을 모신 가족들이 찾아뵙지 못하는 것에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며 코로나19가 조금 더 안정되면 면회 가능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민정)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