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문 대통령, 현충일 추념식 참석···대전현충원서 거행
등록일 : 2020.06.04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6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리는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합니다.
대전현충원 현판이 안중근 의사의 서체로 교체된 뒤 열리는 첫 행사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6일(내일),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합니다.
올해 추념식은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립니다.
대전현충원 현판이 안중근 의사의 서체로 교체된 뒤 열리는 첫 행사입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당초 현충일 추념식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거행할 예정이었으나, 클럽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로 수도권 방역이 강화되면서 장소를 대전으로 옮기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재작년 현충일 추념식은 대전, 지난해 추념식은 서울에서 열린 바 있습니다.
참모진들이 사전에 문 대통령에게 추념식 참석 여부를 문의하자, 문 대통령은 서울이 안된다면 대전에서 하면 되지 않겠나라며 대전현충원에서의 추념식 개최를 지시했다는 설명입니다.
강 대변인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을 기리는 기념식을 거를 수 없다는 것이 문 대통령의 판단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추념식은 애국의 현장에서 나라를 지켜낸 평범하면서 위대한 국민의 어떤 희생도 국가가 반드시 기억하고 책임지겠다는 의미를 담아 거행된다며 국가는 잊지 않는다, 대통령도 잊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한편 전국 시, 군 단위로 거행되는 지방 추념식은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되거나 축소돼 진행될 방침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