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혁 로드맵, 가르치기에서 배우기 중심으로!
등록일 : 2007.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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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사교육비 지출, 조기 유학 열풍, 공교육 부실 논란.
우리 교육은 지금 기로에 서있습니다.
급변하는 교육현실은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 개방화와 함께 대두되고 있는 사회상의 한 단면이기도 합니다.
지난 달 16일,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는 미래교육 비전과 전략안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국내외 변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 교육이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육개혁로드맵을 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교육개혁안은 가르치기 중심에서 배우기 중심, 국가 중심에서 다양한 주체 중심의 학습지원, 경직된 교육에서 유연한 교육, 지식 중심에서 핵심 역량 중심의 변화 등, 내용 면에서 기존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교육은 지금 기로에 서있습니다.
급변하는 교육현실은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 개방화와 함께 대두되고 있는 사회상의 한 단면이기도 합니다.
지난 달 16일,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는 미래교육 비전과 전략안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국내외 변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 교육이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육개혁로드맵을 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교육개혁안은 가르치기 중심에서 배우기 중심, 국가 중심에서 다양한 주체 중심의 학습지원, 경직된 교육에서 유연한 교육, 지식 중심에서 핵심 역량 중심의 변화 등, 내용 면에서 기존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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