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소비·방역 다 잡는다"
등록일 : 2020.06.26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살리기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내일 시작됩니다.
정부는 이번 행사로 'K-세일'을 개척해, '경제활력'과 '방역'을 모두 잡겠다는 계획입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과 경기 부진을 회복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17일 동안 소상공인에서 대기업까지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집니다.
위메프와 티몬, G마켓 등 16개 민간 쇼핑몰에서 최대 30~40%,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할인 판매가 실시됩니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로 30% 안팎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TV 홈쇼핑을 통해 마스크 등 28개 상품이 최대 50% 할인 판매됩니다.
6백 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는 당일 구매금액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 원까지 보상 환급합니다.
5천여 개 동네슈퍼에서도 양파, 감자 등 농산물과 공산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또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 방식을 활용해 K-세일이라는 온라인 판매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케이팝 콘서트를 함께 진행해 TV와 네이버 등을 통해 국내외로 중계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아울러 코로나19 피해가 상대적으로 큰 대구·서울 등 6개 지역에서 현장행사를 진행해 지역상권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현장행사는 오는 26일 부산, 대구를 시작으로 전주, 청주, 창원, 서울 등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됩니다.
행사장별로 방역요원 배치와 전자출입명부를 관리가 추진되고 입장 인원도 제한됩니다.

녹취> 강성천 /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서 동행세일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찾아오실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특별행사로 진행되는 케이팝 공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한 의료진과 방역관계자를 초청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박민호)
이를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0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