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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의 눈
등록일 : 2007.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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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정부의 정보화 수준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의 입장에서도 편리한 점이 많아졌는데요.

그 가운데 한 가지가 ‘e하나로 민원’ 서비스라고 합니다.

민원서류를 떼러 여기저기 다녀야 하는 불편을 없앤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행정의 눈>에서는 이 ‘e하나로 민원’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행정정보 공유추진단의 손형길 부단장 나오셨습니다.

Q1> ‘e하나로 민원’ 서비스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Q2> ‘e하나로 민원’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Q3> ‘e하나로 민원’ 서비스를 이용 받으려고 민원인이 특별히 해야 할 일이 있나요?

Q4> ‘e하나로 민원’ 서비스에 대한 민원인들의 만족도는 대체로 어떻게 나타나고 있습니까?

Q5> 그런데, 국민의 입장에서 ‘e하나로 민원’ 서비스가 편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개인 정보가 너무 노출되는 것 아닌가... 혹시 오남용은 일어나지 않을까...’ 그 피해도 염려스러운데, 이에 대한 대책은 세우셨나요?

Q6> 앞으로 ‘e하나로 민원’ 서비스가 시중 은행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라는데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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