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KTV 온라인 중계석 (55회)
등록일 : 2020.07.31
미니플레이

KTV contents 온라인 중계석

김유영 앵커>
온라인 중계석입니다.
정부의 다양한 정책들을 KTV는 실시간 라이브로 연결합니다.
온라인 중계석은 이 가운데에서도 주요 브리핑을 모아서 시청자 여러분들게 전해드립니다.

신규확진 63명···교회 방역강화조치 해제
지난 24일 오후 6시부터, 전국의 교회에 내려졌던 방역강화조치가 해제됐습니다.
그동안 교회 내 소모임과 행사를 금지하는 등의 조치가 취해졌었는데, 최근 2주 동안 국내 지역감염 추이가 비교적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는 판단에서입니다.
방역당국은 종교시설에서의 집단감염 사례가 크게 감소할 수 있었던 것은 교단과 신도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라고 밝혔습니다.

3차 추경 사업, 3개월 내 75%이상 집행
열한 번째 열린 비상경제 중대본 회의에서는 경기 회복을 위해 3차 추경 주요사업을 3개월 내에 75%이상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한국판 뉴딜 사업 등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을 통해 시중의 풍부한 자금이 생산적인 부문에 연결될 수 있도록 유도해나갈 방침입니다.

신규확진41명···이라크 한국인 근로자 귀국
지난 24일, 이라크 내 한국인 근로자 293명을 태운 군용기가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들은 진단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되더라도, 임시생활시설에서 2주 동안 격리되고 있는데요, 방역당국은 임시생활시설에서 지역사회로의 확산 사례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만큼 철저한 방역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됐던 프로스포츠의 관중 입장이 일부 허용됐습니다.

휴가철 유흥시설 방역 강화···임시생활시설 민간 위탁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정부가 클럽 등 유흥시설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하기 위해 임시생활시설 업무를 민간에 위탁하기로 했는데요, 민간 위탁을 통해 시설운영을 더 체계화하고 효율화한다는 계획입니다.

435개 정수장 전수조사···"3곳 여과지에 유충"
최근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면서 환경부가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전국 모든 일반 정수장 435곳의 위생상태를 전수 조사했습니다.
이 가운데 3곳의 여과지에서 유충이 발견됐는데요, 환경부는 배수지와 일반가정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사태와 관련한 모든 과정을 신속·정확하게 공개하고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