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566회)
등록일 : 2020.08.08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 뉴스입니다.

1. 전국 곳곳 호우특보···주말 내내 비 예보
현재 전국 곳곳에 호우특보와 홍수특보 등이 발효됐습니다. 남부지방에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비가 시작돼 내일(9일) 밤까지 최대 300mm 이상의 폭우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습니다.

2. 곡성 산사태로 5명 사망·실종···주민 30여 명 대피
어제(7일) 오후 전남 곡성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5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됐습니다. 당국은 실종자 수색을 이어가는 한편 주민 30여 명을 인근 초등학교로 대피시켰습니다.

3. 춘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 3일째···수색 재개
춘천 의암호 전복 사고 사흘째는 오늘(8일) 새벽 실종자를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이 재개됐습니다. 사고수습본부는 동원 인원을 2배 이상 늘리고, 수색 범위도 확대했습니다.

4. 계속된 폭우···사망·실종 30명 넘고, 이재민 3천 명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일주일째 계속된 폭우로 오늘(8일) 오전 6시 기준 20명이 사망하고 12명이 실종됐습니다. 또 이재민 발생이 8개 시·도에서 3천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5. 안성·충주 등 7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선포
정부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기 안성과 강원 철원, 충북 충주와 제천, 음성, 충남 천안과 아산 등 7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다른 지역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조사해 요건을 충족하면 추가로 선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6. 코로나19 신규 확진 30명···교회서 다시 잇단 집단감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오늘(8일) 0시 기준 3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기 고양시 교회 2곳에 이어 서울의 한 선교회 모임에서도 집단 발생이 확인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주말 종교 행사에서 경각심을 갖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재차 당부했습니다.

7. 트럼프 "재선되면 북한과 협상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7일, 만약 자신이 재선된다면 북한과 매우 빨리 협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2016년 대선에서 당선되지 않았다면 북한과 전쟁을 벌였을 것이란 주장도 되풀이했습니다.

8. 지난 6월 무더위에 주택용 전력 판매량 급증
지난 6월 주택용 전력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9%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6월 기온은 1973년 관련 통계 집계이래 가장 높았던 데다,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등이 늘어난 것도 판매량 급증의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