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한·몽골 수교 30주년, 코로나19 방역 지원 상황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8.28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확진세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단 한 명의 지역감염자도 나오지 않은 국가가 있습니다.
바로 몽골인데요.
철저한 방역조치를 통해 성공적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는 몽골의 현재 상황, 이여홍 주몽골 대사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이여홍 / 주 몽골 대사)

김용민 앵커>
몽골은 열악한 의료 환경 속에서도 강력한 방역조치로 지역사회 감염이 없는 국가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까지 해외유입 확진자 발생 현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전 세계가 코로나19 두려움 속에 지역감염을 막기 위해 노력 중인데, 지금까지 지역감염자가 없을 수 있었던 비결은 어디에 있다고 보시나요?

김용민 앵커>
이와 같은 강력한 방역조치로 인해 몽골의 생활환경에도 어느 정도 변화가 있었을 것 같은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생활 양상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특히 몽골의 관광산업이 큰 타격을 입었을 것 같은데요,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이후 관광산업 추이는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이렇듯 타격을 입은 관광산업을 포함해 경제적으로 영향을 받은 부분에 대한 정부의 지원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19 관련 몽골과 많은 협력과 지원을 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협력과 지원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대사관에서도 코로나19 발생 이후 우리 교민들을 위해 많은 지원에 나섰을 텐데요, 특히 귀국지원에 힘썼다고 하죠?

김용민 앵커>
올해가 한국과 몽골이 수교를 맺은지 30주년이 되는 해인데요, 이와 관련해서 계획한 행사들이 있었을텐데 많이 무산되었을 것 같습니다.
수교 30주년 관련해 온라인이나 비대면으로 진행 예정인 행사들이 있나요?

김용민 앵커>
끝으로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의 협력 증진을 위해 어떤 노력들을 이어가실 계획인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속에 올해로 수교 30주년을 맞은 양국, 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며 더욱 든든한 동반자로서 협력해나가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여홍 주몽골 대사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