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상회담 선발대, `다음달 25일 파견`
등록일 : 2007.08.31
미니플레이
오는 10월2일 열리는 제2차 정상회담 최종준비를 하기 위한 선발대가 다음달 25일 평양을 방문합니다.

강석민 기자>

정부는 남북정상회담의 세부 일정 조율을 위한 선발대를 다음달 25일 평양에 파견키로 했습니다.

이관세 통일부 차관은 30일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고 선발대 파견에 대한 제반 준비에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차관은 또 정상회담에 대해 수행원 인선 작업에 착수 했다고 밝혔습니다.

수행원 규모는 공식, 일반, 특별 등으로 나눠 150명 규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노무현 대통령에게 실질적인 자문역활을 담당 할 특별 수행원 인선 대해 이 차관은 지난 1차 정상회담 때 24명보다 늘어 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 했습니다.

수행원 규모 최종 결정은 준비기획단과 추진 위원회를 통해 최종 확정 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경호 의전 통신 등 분야별 행사 준비는 판문점 연락접촉과 문서 교환 방식으로 북측과 협의중이며 필요시 대면접촉도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정부는 유엔이 1천 4백만 달러의 대북 수해 지원금 중 일부를 요청해 옴에 따라 200만 달러를 지원키로 했으며 이미 결정 된 474억원 상당의 자재 장비 지원은 다음달 10일부터 북측에 전달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