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롤로그
- 6만여 평의 자작나무 숲과 80여 종의 식물, 100여 종의 산나물이 있는 자연학습장이 자연의 소리밖에 들리지 않는 힐링장소. 자작나무 가득한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산림 휴양농원.
- 은행 고위 임원으로 업무 스트레스가 잦았던 그. 직장 생활을 하며 찾아온 폐암... 30여 년의 은행원 생활을 마치고 산속으로 들어온 그의 귀촌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2. 쉼과 위로가 있는 힐링의 공간 ‘치유의 숲’을 만들어가는 부부
- 횡성호 둘레길과 노아의 숲 둘레길 트레킹. 잔잔한 횡성호수 길을 따라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산책하는 부부.
- 자작나무 수액으로 직접 만든 간장, 명이나물 장아찌 등 직접 키운 재료들로 만든 아침 식사. 마음속까지 건강해지는 최고의 건강밥상!
- 하늘이 내린 산삼 나무라고 불리는 땃두릅! 땃두릅 채취부터 세척, 손질까지. 땃두릅 효소액 담는 과정을 들여다본다.
3. 숲지기 부부의 일상
- 부부의 취미 엿보기! 글씨쓰기와 우드 버닝, 꽃차 만들기에 푹 빠졌다고.
- 부부의 손길이 곳곳에 배어 있는 이곳. 오늘도 부부는 꽃밭과 텃밭 가꾸기에 나선다.
4. 에필로그
- 달빛 구경에 나선 부부. 평화로운 횡성호수와 강원도 일대의 산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대에서 오롯이 자연을 느끼며 부부의 미래를 다짐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