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피랍자 19명 석방 합의
등록일 : 2007.08.28
미니플레이
네, 지금까지 협상내용 발표 브리핑을 들어 보셨습니다.

그럼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강동원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Q1>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의 발표가 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 다시한번 정리해 주시지요.

A> 네, 우선 아프칸에서 피랍?던 한국인 19명이 석방?다는 기쁜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납치단체들은 석방조건으로 한국군을 연내에 철군하고 아프칸 선교중지를 요구했습니다.

청와대입장은 이에 대해서 오늘 오후 개최될 우리측과 납치측과의 대면 접촉에서 19명 전원 석방합의한것을 국민모두와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 동안 고통스러운 시간을 견뎌온 가족과 국민들, 보도에 협조해준 언론에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석방에 합의가 차질없이 이행되서 빠른 시일내에 안전하게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올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접촉직후인 6시에 안보정책조정회의 개최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접촉이 끝난뒤 보고받고 모두 수고했다며 모든 국민이 걱정을 덜게 되서 다행이라며 끝까지 마무리를 잘 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다시 한번 전해드리겠습니다.

아프칸에서 피랍?던 한국인 19명이 전원 석방 ?습니다.

납치단체측은 한국군을 연내에 철군하고 또 아프칸 선교중지를 조건으로 내걸었습니다.

청와대는 이에 대해서 오늘 오후 개체된 우리측과 납치단체간 대면 접촉에서 19명 전원 석방 합의한것을 국민모두와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접촉직후인 6시에 안보정책조정회의 주제해서 모두 수고했다며 모든 국민이 걱정을 덜게되서 다행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차질없이 끝까지 마무리를 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