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바이든 미 대선 핵심 경합주 2곳 역전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핵심 경합주 2곳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제치고 역전했습니다. 선거인단이 가장 많은 펜실베이니아에서 앞섰고 어젯밤 조지아주에서도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결코 싸움을 포기하지 않겠다며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해 불복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2. 오늘부터 새로운 거리두기 1단계 적용
오늘(7일)부터 새로운 거리두기 1단계가 적용됩니다. 충남 천안과 아산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단계가 시행됩니다. 1단계에서는 일부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할 때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을 지키면 큰 제약없이 일상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확진 89명…지역발생 72명·국외유입 19명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어제(6일) 하루 89명 추가됐습니다. 지역발생 72명, 국외유입 19명입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34명, 경기 16명, 충남 8명 등이 나왔습니다.
4. 전북 익산 아파트서 일가족 3명 사망
전북 익산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40대 남성이 위중한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고, 그의 부인과 중학생 아들, 초등학생 딸이 현장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습니다. 이들 몸에 외상과 출혈이 있었고 현장에는 경제적 어려움을 토로하는 유서가 나왔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5.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 오는 20일까지 연장
코로나19로 소득이 줄어든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이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연장됩니다. 구체적 신청 일정은 지역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지자체에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지 문의하고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6. 휘발유 가격 11주 연속 하락세
전국 휘발유 판매가격이 11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을 보면 11월 첫째주 전국 휘발유 판매가는 지난 주보다 5.7원 내린 리터당 1,322.2원을 기록했습니다.
7. 미국 증시 혼조세로 마감…대선 결과 주시
미국 증시가 대선 개표 결과를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세로 장을 마쳤습니다. 현지시각 6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24%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03% 내렸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0.04% 상승 마감했습니다.
8. 황사·초미세먼지 주의…밤부터 쌀쌀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맑아질 전망입니다. 황사와 초미세먼지가 덮쳐 공기 질은 나쁘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8도 등 어제보다 높지만 밤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져 일교차에 유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