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영 앵커>
지난 23일 중소벤처기업부와 IBK 기업은행 공동 주관으로 '2020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올해 규제혁신에 기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혁신성과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는데요, 적극적인 행정으로 국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성과를 낸 공무원과 공공기관,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고요, 사회공헌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선 중소기업인들도 참여해, 규제혁신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시상했습니다.
'2020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현장 함께 보겠습니다.
*2020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이번 행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규제혁신 기업인들에게 '망치 트로피'를 수여했는데요, 망치 트로피로 규제혁신 장벽을 파괴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선보여 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부숴 나가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현했습니다.
중소기업 규제혁신 우수사례 발표시간에는 빈집을 활용한 민박업으로 농촌 빈집문제를 해결한 주식회사 '다자요'와 복층형 인테리어를 불법 증축물로 보지 않도록 건축법 규제를 해결한 '만화카페 벌툰'의 사례를 통해 규제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으로도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을 아우르는 규제혁신과 적극행정이 활성화되어서 기업이 새로운 도전을 마음껏 시도할 수 있는 규제 패러다임이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중계석 오늘은 '2020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