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문 대통령, 소부장펀드 수익 뉴딜펀드에 재투자
등록일 : 2021.01.16
미니플레이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9년에 가입한 필승 코리아 펀드 수익금을 한국판 뉴딜 펀드에 투자합니다.
디지털 분야와 그린 분야 등 5개 한국판 뉴딜 펀드에 1천만 원씩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지난 2019년 8월 농협은행 창구를 찾아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한 문재인 대통령.
해당 펀드는 일본 수출규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차원에서 국내 소재와 부품, 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문 대통령의 생애 첫 펀드 가입으로 5천만원을 투자해 90%대의 이익을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2019년 8월)
“(펀드가 처음이시네요.) 주식 펀드 다 처음이에요.”

문 대통령이 필승코리아 펀드 수익금을 포함해 총 5천만원을 한국판 뉴딜 펀드에 재투자하기로 했습니다.
필승코리아 펀드에 투자한 원금을 두고 수익금을 환매한 뒤 여기에 신규 투자금을 보태 한국판 뉴딜 펀드 5개에 가입하는 방식입니다.
디지털 분야, 그린 분야 등 5개의 한국판 뉴딜 펀드에 1천만원씩을 투자합니다.
문 대통령이 가입하기로 한 펀드는 삼성액티브의 '삼성뉴딜코리아펀드', KB의 'KB코리아뉴딜펀드' 등입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이번 결정에 대해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협력으로 수출규제 파고를 이겨낸 성과를 대한민국 미래에 다시 투자한다는 메시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특히 한국판 뉴딜로 새로운 성장동력가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강조한 만큼 한국판 뉴딜을 독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