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코로나1 9 신규 확진자 403명...수도권 집중
설 연휴 첫날인 11일 기준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는 403명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55명, 경기 103명, 인천 41명 등 77.9%가 수도권에 집중됐고, 비수도권에서는 부산 25명, 대구 11명 등이 발생했습니다.
2. 문 대통령 "마스크 벗어도 되는 일상 되찾자"
문재인 대통령이 설 인사 메시지 영상을 통해 새해에는 마스크를 벗어도 되고, 장사도 마음껏 할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을 되찾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이 모두 건강하시고, 복을 많이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3. 고속도로 "낮 12시~오후 2시 가장 정체"
설날(12일)인 오늘,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답답한 교통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도로공사는 오늘 낮 열두 시에서 2시 사이에 정체가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저녁 7시쯤에야 정체가 풀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4. CNN "한미, 방위비 분담금 타결 근접"
미국 cnn 방송이 한국과 미국이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 문제를 두고 합의에 근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양국은 한국의 방위비 분담 비율을 기존보다 13% 인상하는 안에 합의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5. 김정은 위원장, 경제부장 전격 교체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나흘간 열린 당 전원회의에서 경제부장을 한 달 만에 교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올해 경제계획 수립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비판하며 신임 경제부장으로 오수용 당 비서를 임명했습니다.
6. 인천공항, 자녀 2명부터 반값 주차할인
인천공항공사는 오는 15일부터 주차요금 할인대상 기준을 2자녀 이상, 막내만 15세 이하로 완화합니다.
적용되는 할인율은 50%로 공사는 국민 체감효과가 클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 동물보호법 강화...유기 시 300만 원 이하 벌금
오늘(12일)부터 동물보호법이 강화됩니다.
동물을 유기할 경우 3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고, 학대행위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8. 전국 초미세먼지 나쁨...기온 포근
설날(12일)인 오늘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연휴 내내 이어지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12도, 광주 17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