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작은 시골 빵집에서 큰 꿈이 자랍니다
등록일 : 2021.02.14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한반도 습지가 있는 청정관광지역인 강원도 영월! 그곳엔 5일장이 열리는 날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빵집이 있다. 이번 달에는 영월에서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은 ‘이달 엔 영월’ 대표 정미나 씨! 영월에 푹 빠진 그녀의 삶을 따라가 보자.

2. 맛과 재미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이색빵카페
- 영월의 특산물과 랜드마크를 이용해 빵을 만드는 정미나 씨. 오늘은 5일장이 열리는 날, 이른 아침부터 빵을 만들고, 판매하기에 나섰다.
- 영월에서의 추억을 함께 만들고 싶다는 그녀. 영월 한 달 살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매달 다른 게스트와 함께 빵도 만들고, 새로운 추억을 차곡차곡 쌓는다.
- 영월스러움을 담은 레트로 감성 숙소! <이달엔 영월 스테이>도 운영 중인 정미나 씨. 방치되어 있던 고모할머니 집을 고쳐 만든 벽장 스테이라니 역시 그녀의 센스가 돋보인다.

3. 영월 곳곳에 자리 잡은 가족들
- 영월 곳곳에 정미나 씨 가족들의 가게가 있다. ‘꽃, 차, 죽’을 판매하는 카페를 운영 중인 어머니와 인스타 감성 가득 품은 동생의 약국을 찾아가 본다.
- 정미나 씨가 영월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서로의 가게를 홍보해주고, 무슨 일이 있 으면 언제든 달려와 줄 수 있는 가족이 있다는 것! 이보다 든든한 조력자는 없을 것이다.

4. 에필로그
- 누가 뭐래도 주말에는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줘야 하는 법! 주말마다 서울에서 내려오는 남 편과 함께 영월 나들이를 하며 힐링을 하고, 또 다음 날을 살아갈 에너지를 보충한다. 다시금 귀촌한 이유를 새기면서 더 재밌는 추억을 만들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