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2만3천86명 접종···"이상반응 3일 내 회복"
등록일 : 2021.03.02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이 2만3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상반응 신고는 150여 건이 들어왔는데 모두 근육통 같은 경미한 증세였다고 방역당국은 밝혔습니다.
이수복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수복 기자>
오늘(2일) 0시 기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모두 2만3천86명입니다.
어제 하루 1천400여 명이 추가로 접종을 받았습니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의심되는 신고사례는 총 156건으로 집계됐습니다.
모두 두통·발열·구토 등 경증이었습니다.
이 중 2명이 고열 증세로 병원에 입원했지만 다음날 회복됐습니다.

녹취> 조은희 /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추진단 접종후관리반장
"무척 몸살이 심하셔서 입원한 경우 계속 모니터링을 해 보면, 적어도 이틀 내에는 다 소실되거나 3일 뒤에는 일단 별 문제 없이 그렇게 완쾌되었다고 계속 보고는 받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접종 후 다음 날과 사흘 뒤, 일주일 뒤까지 이상반응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안전성을 평가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방역당국은 백신 접종률 1위인 이스라엘 사례를 들며, 백신 접종을 하더라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감염위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상원 /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
"백신 접종 초기에 강력한 봉쇄정책을 병행한 이스라엘은 당시 감염재생산지수가 0.8까지 감소세를 보였지만, 2월 28일에는 이 수치가 다시 0.99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과는 별개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다시 한 번 당부했습니다.
한편 방역당국은 이번 달 안으로 각 시도마다 한 곳씩 지역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임대료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종석)
현재 운영 중인 예방접종센터는 중앙예방접종센터와 권역센터 3곳, 대구 지역센터 등 5곳입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