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신규확진 382명···2분기 예방접종 계획 논의
등록일 : 2021.03.15
미니플레이

박천영 앵커>
국내 신규 확진자 규모, 오늘은 300명대로 내려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곳곳에서 감염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방역당국은 언제든 대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며, 수도권에는 특별방역조치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정리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15일) 0시 기준으로 어제(14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382명입니다.
지역발생 370명, 국외유입 12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112명, 경기 161명 등이 나왔습니다.
방역당국은 주말 검사건수 감소의 영향으로 300명대로 내려온 것으로 보고있는데요.
다만 지난 한 주가 하루 평균 확진자수는 직전 주보다 57명이 증가해 여전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 확진자의 70% 이상이 수도권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대규모 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면서 내일 중대본 브리핑에서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방안을 발표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박천영 앵커>
네, 그리고 오늘 오전 중대본 회의에서, 다가오는 2분기 백신 접종 계획이 논의됐습니다.
잠시 후 발표될 예정인데요, 중대본 회의에선 어떤 의견들이 오갔습니까?

이수복 기자>
네, 오늘 오전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는 2분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이 논의됐습니다.
이번 회의로 방역당국은 2분기에 요양병원과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에 더해, 집단감염과 중증 진행 위험이 큰 노인과 장애인시설 종사자, 입소자 등 고위험군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하기로 했는데요.
특히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접종과 함께 75세 이상 어르신은 지자체와 연계해 접종 전후 안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학교와 돌봄 공간에서도 예방접종이 시행되는데요.
장애인 등 특수 교육시설을 비롯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1, 2학년 교사들부터 접종을 받게 됩니다.
방역당국은 이 같은 시행계획으로 총 1천200만 명이 1차 접종을 마칠 수 있게 할 방침입니다.
이외 자세한 접종 계획은 조금 뒤 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에서 발표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종석)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