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혁신의 현장
등록일 : 2007.08.15
미니플레이
우리나라 국민들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수많은 행정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민들은 어디에서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알기 어렵고, 정보를 알더라도 해당 기관이나 부서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정부가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주민생활 지원서비스 전달체계’에 대한 혁신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경기도의 수원시가 모범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5일 ‘혁신의 현장’에서는 주민들의 생활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수원시의 우수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최윤주 리포터>

기초 자치 단체 중 가장 많은, 약 11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곳입니다.

지난 2월, 행정자치부 주민서비스 혁신 추진단에서 주관한 평가에서 수원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자부 장관상을 받았는데요.

주민 생활과 밀접한 복지, 보건, 주거, 고용 등 여덟 개 분야의 서비스를 시민들이 누구나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했기 때문입니다.

15일 저는 경기도 수원시를 찾아왔습니다.

다보면 보건, 복지, 주거, 고용.

도움 받고 싶은 행정 서비스가 참 많은데요.

수원시가 그런 행정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잘 지원한다고 해서 지난달에는 청와대에까지 보고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수원시를 벤치마킹하겠다는 지방자치단체가 많다는데요.

수원시의 탁월한 복지 시스템,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