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75세 이상 접종시작···'얀센백신' 허가심사 발표
등록일 : 2021.04.01
미니플레이

박천영 앵커>
오늘부터 만 75세 이상 고령층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얀센 백신에 대한 허가심사 결과는 오늘 오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수복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수복 기자>
오늘부터 만 7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1946년 12월 31일 이전에 태어난 350만여 명이 접종 대상입니다.
지난달 28일 기준 조사대상 204만 명 가운데 접종에 동의한 86.1%인 175만 명이 접종을 받게 됩니다.
이들은 전국 49개 지역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접종을 받게 됩니다.
지자체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층을 위해 셔틀 버스도 운행 중입니다.
(장소: 오늘 오전, 충북 청주 흥덕구보건소)
이런 가운데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오늘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보건소를 찾아 백신 접종에 동참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정은경 청장은 백신 접종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가장 좋은 지름길이라며 접종을 독려했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제가 먼저 예방접종을 맞아서 송구하다는 말씀 드리고요. 하지만 제가 예방접종해서 국민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고 안전하게 예방접종 할 수 있다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식약처는 오늘 오후 얀센사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중앙약사심의위원회의 허가권고 여부를 발표합니다.
중앙약사심의위원회는 식약처의 3중 전문가 자문 절차중 두 번째 단계입니다.
첫 번째 단계인 검증 자문단 심의에선 얀센 백신이 안전성과 예방 효과 모두 국내 허가승인이 가능한 수준이라는 판단이 제시된 바 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오희현)
얀센 백신은 국내 도입되는 백신중 유일하게 한 번만 투여해도 되는 제품입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