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P4G 정상회의' 특별기획전···"기후행동 실천"
등록일 : 2021.05.26
미니플레이

박성욱 앵커>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를 계기로 특별기획전이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기획전 현장을 찾았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특별기획전
(장소: 오늘 오후, 서울 대림미술관)

수소차 넥쏘를 타고 서울의 한 미술관에 도착한 김정숙 여사.
김 여사가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를 기념해 마련된 전시회를 찾았습니다.
관람에 앞서 초등학생들과 페트병 분리수거를 하며, 기후행동의 자발적 실천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정숙 여사
"선서 기후행동, 나가자! 오늘의 실천이 일상이 되고 오늘의 약속이 생활이 되도록 나부터 가치있는 기후행동을 자발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미술관에 들어선 김 여사는 마스크 자투리 원단을 활용해 만든 가구와 친환경 재료로 디자인한 조형물 등을 관람했습니다.
전시회는 모두 버려지는 낡은 물건들을 예술로 만든 작품들로 채워졌습니다.
김 여사는 썩는 데만 500년이 걸리는 마스크 등에서 가치를 찾아낸 젊은 작가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미래세대와 나눠 쓰는 지구를 위해 더 늦기 전에 기후행동에 나서야 한다는 데 공감을 표했습니다.
특히 '용기내 챌린지'를 언급하면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김정숙 여사
"음식들을 집에서 만들지 않고 사서 먹고 할 때 용기를 갖고 와서 드린 다음에 '용기 내' 하면 용기도 내고... 많이들 국민들이 쓰시고 계신다니까 더욱 더 나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 이런 생각도 들어요“

이번 전시는 관람료 대신 페트병 분리수거 등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사례를 SNS에 인증해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이승준)
전시는 7월 25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3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