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김 총리 "하반기 경제회복·도약 모멘텀 이어가야"
등록일 : 2021.06.02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올해 상반기도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김부겸 국무총리는, 하반기에도 '경제 회복과 도약의 모멘텀'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제23회 국무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23회 국무회의.
김 총리는 올 상반기도 한 달밖에 남지 않았다면서 꼼꼼한 상반기 마무리와 함께 철저한 하반기 준비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하반기 경제회복과 도약의 모멘텀 유지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하반기에도 더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경제회복과 도약의 모멘텀을 이어가고, 소외된 분들을 따뜻하게 보듬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그러면서 하반기 내수·소비 진작과 수출·투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프로젝트를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하반기에는 확고한 경제회복과 민생안정의 성과를 국민들에게 보여줄 수 잇도록 내각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달라는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한미 정상회담의 후속조치도 언급했습니다.
김 총리는 세계적인 백신 공급부족 상황에서 한미 양국이 구축하기로 한 포괄적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은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우리의 의약품 생산능력과 미국의 기술을 결합해 대량의 백신이 생산·공급되면, 국제사회의 코로나19 극복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로코로나19뿐만 아니라 다른 신종 감염병에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백신허브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특히 한미간 소통채널 역할을 담당할 글로벌백신 파트너십 전문가 그룹과 범정부 TF 추진체계를 조속히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아울러 백신 국내투자·개발·생산 등 관련 계약과 MOU에 대한 후속지원을 통해 성과를 조기에 가시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3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