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희망근로 지원사업', 지역 일자리사업과 중복···세금 낭비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7.20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추가 예산을 편성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 공공일자리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일각에서 이러한 일자리 사업이 집행 부진이 예상 되고, 일부 일자리 사업은 기존의 사업과 중복 돼 아까운 세금만 낭비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지역일자리경제과 천영평 과장과 자세한 내용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천영평 / 행정안전부 지역일자리경제과장)

최대환 앵커>
우선, 일자리 사업 중 하나인 행정안전부의 '희망근로 지원사업'에 대한 지적인데요.
지난해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실 집행이 부진했는데 올해에도 2차 추경으로 1400억 정도가 추가 배정 됐다며 올해 역시, 집행 부진이 예상된다.
이렇게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그러니깐 채용을 하고 인건비를 지급하기까지의 시차가 있기 때문에 실제 집행률이 낮아 보일뿐이지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다는 말씀이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런 지적도 있습니다.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같은 부처의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중복된다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의 목적이나 사업내용, 수혜대상 등이 유사해 세금만 낭비된다.
이런 내용인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앞으로 희망근로 지원사업, 어떻게 진행되게 될지, 집행 계획 한 번 짚어주십시오.

최대환 앵커>
네, 희망근로 지원사업 집행과 관련해 행정안전부 천영평 과장과 정확한 내용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