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문 대통령, BTS '대통령 특별사절' 임명
등록일 : 2021.07.22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방탄소년단, BTS를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했습니다.
BTS는 특별사절로 오는 9월 유엔총회에 참석해 전 세계 청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발표하는 곡마다 빌보드를 휩쓸고 있는 전 세계의 아이돌 BTS.
문재인 대통령이 케이팝 스타 BTS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했습니다.

녹취> 박경미 /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지속가능한 성장 등 미래세대를 위한 글로벌 의제를 선도하고, 국제사회에서 높아진 우리나라의 위상에 맞는 외교력의 확대를 위해, 방탄소년단을'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했습니다.”

BTS는 특별사절로 오는 9월 제76차 유엔총회에 참석해 전 세계 청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주요 국제회의에도 참석하고, 환경, 빈곤과 불평등 개선, 다양성 등 글로벌 과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할 계획입니다.
BTS는 앞서 2018년과 2020년 두 차례 유엔총회에서 연설을 한 바 있습니다.

녹취> RM / BTS 리더 (2018년 유엔총회 연설)
“내가 누구인지, 내가 누구였는지, 내가 누구이고 싶은지를 모두 포함해 나를 사랑하세요.”

BTS가 최근 발표한 신곡 '퍼미션 투 댄스'는 빌보드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지난 7주간 1위를 한 본인들의 곡 '버터'의 왕좌를 그대로 물려받는 진기록도 세웠습니다.
청와대는 '퍼미션 투 댄스'에 담긴 메시지는 연대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려는 대한민국의 의지와 상통한다며, 이번 특별사절 임명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녹취> 박경미 / 청와대 대변인
"'퍼미션 투 댄스 가사'에 담긴 위로의 메시지, 안무에 담긴 수어 메시지, 다양한 인종의 공존과 화합의 메시지는 전 세계와 연대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는 대한민국의 의지와 상통하는..."

청와대는 BTS가 대통령 특별사절로 펼쳐갈 활동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국가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