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아프간 정상회담 결과 주목
등록일 : 2007.08.06
미니플레이
이번 피랍사태에 영향력을 갖고 있는 미국과 아프가니스탄간 정상회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그동안 양측에 우리입장을 충분히 전달한 청와대는 7일 새벽에 발표되는 회담결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강동원 기자>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과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부시 대통령과 카르자이 대통령은 만찬을 겸해 회담을 가진 뒤 우리 시각으로 7일 새벽 기자회견을 열어 회담 결과를 설명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회담에서 두 정상이 탈레반의 한국인 납치 사태와 관련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청와대도 이번 정상회담에 주목하고 있으면서도 정상회담과는 별도로 이번 피랍사태 문제를 풀어 나가야 된다며 신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청와대는 그러나 피랍사태 해결에 도움될 수 있는 관련국들에게는 우리의 입장을 전달하는 노력을 계속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즉,미국이나 아프간 정부에게도 우리 정부의 입장을 충분히 전달해 왔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밝힌 것입니다.

청와대는 이와 함께 장기화 기미를 보이고 있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인내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청와대는 지금 가장 두려워해야 할 것은 쉽게 지쳐버리거나 조급해지는 것이라며 정부는 피랍자 모두가 최종적으로 무사히 돌아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단 하나의 가능성도 놓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지난주 여름휴가 일정을 취소하고 관저에 머물며 아프간 피랍사태 해결에 집중했던 노무현 대통령은 6일 공식업무에 복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