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넓고 두텁고 신속하게'···희망회복자금 17일부터 지급
등록일 : 2021.08.13
미니플레이

신경은 앵커>
17일부터 '희망회복자금'이 '지급'됩니다.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라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희망회복자금의 최고 지원금액은 2천만 원입니다.
기존 새희망자금 200만 원, 버팀목자금 300만 원보다 대폭 상향됐습니다.
여기에 매출감소 판단 기준을 확대했고, 경영위기업종의 경우 매출감소 10~20% 업종도 지원 대상에 추가했습니다.
희망회복자금은 '넓고, 두텁고, 신속하게'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설계했단 것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설명입니다.
우선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6주 이상의 집합금지로 영업에 지장을 받은 사업장 가운에 매출액 4억 원 이상일 경우 2천만 원을 지원받습니다.
매출액 기준, 8천만 원 미만 사업장이라면 400만 원이 지급됩니다.
6주 미만의 집합금지 조치를 받은 사업장은 금액이 조금씩 낮아집니다.
영업제한의 경우 13주 이상을 기준으로 합니다.
13주 이상 영업을 제한받았고, 매출액 4억 원 이상의 사업체라면 최대치인 900만 원을 지급 받습니다.
13주 미만 영업제한을 시행했고, 매출이 8천만 원 미만이라면 최저 금액이 책정돼 2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영위기업종은 매출액 감소와 규모에 따라 최저 40만 원에서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됩니다.
특히 기존 여행업 등 112개에서 안경·렌즈 소매업, 택시운송업, 가정용 세탁업 등이 추가돼 277개 업종으로 확대됐습니다.
지급대상은 지자체와 국세청 행정정보로 선정하며, 대부분 별도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17일부터 희망회복자금 누리집에서 진행됩니다.
첫 이틀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운영되고, 이후엔 구분 없이 이뤄집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자금 지급은 신청일과 동일한 17일부터 실시돼 신속하게 지원될 예정입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