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환 앵커>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동해상으로 빠져나가면서 내륙은 태풍의 영향에서 벗어났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이후 가을장마가 길게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또 폭우가 쏟아진다고 하는데요.
계속되는 강한 비소식에 산사태와 침수 피해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 이를 대비하기 위한 비상대책이 필요해보입니다.
다음으로 탈레반이 20년 만에 다시 정권을 장악한 아프가니스탄 사태와 관련한 국제사회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아프간 민간인들의 탈출 행렬이 이어지면서 난민 수용 문제도 국제사회와 각국의 주된 현안으로 떠올랐는데요.
오늘 아프간 사태를 논의할 G7 정상회의가 개최되면서 탈레반에 대한 경제 제재와 난민 문제 등 어떤 대책들이 논의될지 주목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2020 도쿄 패럴림픽의 막이 오릅니다.
9월 5일까지 13일간 펼쳐지게 되는데요.
우리나라는 총 159명의 선수단이 이번 도쿄 패럴림픽에 출격합니다.
종합 20위를 목표로 효자종목인 탁구, 보치아 등에서 메달 획득이 기대되는 가운데, 2020 도쿄 패럴림픽의 관전 포인트까지 한 주간의 주목할 만한 현안들을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와 관련 내용 자세히 짚어봅니다.
화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출연: 유용화 / 한국외국어대학교 초빙교수)
최대환 앵커>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친 첫 태풍인 오마이스의 북상으로 태풍 위기경보를 경계로, 중대본 비상근무를 2단계로 격상하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응을 강화 했는데요.
현재까지 상황은 어떤가요?
최대환 앵커>
이번 태풍이 지나가고 가을장마가 강화된다는 예보가 있던데요.
계속되는 강한 비소식에 여러 가지 비상 상황에 잘 대비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아프가니스탄이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의 점령 이후 새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프간 상황은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탈레반이 20년만에 다시 정권을 장악한 아프가니스탄 사태 해결과 관련해 국제사회 논의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프간 민간인들의 탈출 행렬이 이어지면서 이들의 수용 문제가 국제사회와 각국의 주된 현안으로 떠올랐는데요.
아프간 난민 수용 문제,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최대환 앵커>
아프간 사태를 논의할 G7 긴급 정상회의가 24일 열립니다.
어떤 대책들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까?
최대환 앵커>
오늘 2020 도쿄 패럴림픽의 막이 오릅니다.
이번 도쿄 패럴림픽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 좋을지 관전 포인트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패럴림픽의 성공이 올림픽의 완성이라고 볼 수 있겠죠.
우리나라 선수단도 이번 대회를 위해 피땀 흘려 열심히 준비한 만큼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번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우리 선수단의 주요 경기와 응원의 한마디,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910회) 클립영상
- 신규 1천509명···'접종계획 보완' 오후 발표 02:22
- 태풍 '오마이스' 소멸···충청·남부 많은 비 02:03
- AMRO, 한국 성장률 3.9% 전망···"강력한 회복세" 02:06
- 2023년 일반계 고1부터 '고교학점제' 시행 02:11
- 도쿄패럴림픽 오늘 개막···한국, 선수단 159명 참가 00:22
- 문 대통령 "도쿄패럴림픽, 용기와 희망 될 것" 00:28
- '추가 국민지원금' 1인당 10만원 오늘 지급 00:23
- 국산 코로나백신 임상시험 사례비, 사실상 공짜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04:52
- 국내 신약기술, 해외로 빠져나가 국가적 손실 초래? [사실은 이렇습니다] 03:31
- 정부, 코로나19 백신 접종 적극 권고···데이터로 보는 백신 접종 필요성은? 13:53
- 베트남 호찌민 사상 초유 '외출금지' 봉쇄령 [월드 투데이] 02:27
- 태풍 오마이스 한반도 상륙···한 주간 주목할 현안은? 13:09
-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 (21. 08. 24. 11시) 20:44
- 더위 날리는 "아이스크림 박물관"···'마스크와 거리두기 필수' [굿모닝 해외토픽] 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