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가을의 길목에서 양떼와 춤을 - 경북 칠곡
등록일 : 2021.09.17
미니플레이

프롤로그
낙동강 수계에 의한 골짜기가 발달되어 있는 경상북도 칠곡으로 여행을 떠난 MC 안석환. 뒤늦게 글을 깨친 할머니들이 쓴 시가 새겨져 있는 벽화 마을에 잠깐 들렀는데...그 진솔하면서도 삶의 해학이 녹아있는 시구를 읽고 있으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듯하다. 오늘도 이 시처럼 따뜻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까? MC 안석환은 오늘의 주인공이 있는 곳으로 다시 발걸음을 옮긴다.

휴먼
1) 낙동강 맑은 물, 깨끗한 바람을 머금은 3만 평의 초원. 그 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2백 마리의 양떼가 한 폭의 그림 같은 이곳! 칠곡의 자랑이 된 ‘양떼목장’의 초가을 풍경 속으로~
2) 직원들 아침 식사부터 양들이 뜯어 먹을 풀 심는 일까지... 24시간이 모자라는 김 박사의 하루! 이렇게 힘들어도‘방목 목장’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3) 목장 일이 끝나기가 무섭게 바쁘게 이동하는 김 박사. 과연 어디로 가는 걸까? 알고 보니 본업은 수의사라는데... 김 박사의 특급 진료 현장을 포착하다!

그림 같은 초원 위, 평화로운 하루가 저물어 가는데... 이 평화 뒤에는 김 박사의 바쁜 일상이 있었다. 여유란 반복되는 바쁜 일상 속 잠시의 시간을 가리키는 것이 아닐까. 여행을 마무리하며 칠곡의 하늘을 눈에 담아 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