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음 주 핼러윈 데이···방역 긴장감 내려놓을 수 없어"
등록일 : 2021.10.22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1천4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감소세가 계속되고 있지만 다음 주 핼러윈 데이가 예정돼 있어 방역에 긴장감을 풀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2일) 0시 기준으로 어제(21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1천440명입니다.
국내에서 1천420명 나온 가운데 서울에서 513명, 경기 512명 나왔습니다.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수는 1천408명으로 전주보다 290명 감소했는데요.
조금 전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류근혁 보건복지부 2차관은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방역 긴장감을 내려놓을 수 없다며, 다음 주 예정된 '핼러윈 데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관계부처와 지자체에 '핼러윈 데이' 기간에 축제나 모임이 열릴 수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수칙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현장점검과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백신 접종률이 낮고 확진자 발생률이 높은 외국인 모임이 감염 확산의 도화선이 되지 않도록 점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최대환 앵커>
네, 그리고 국민 70% 접종완료 목표를 코앞에 두고 있는데요.
현재까지의 백신 접종 상황도 정리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네, 오늘 0시 기준 접종완료자는 3천500만 명으로 68.2%의 접종률을 기록했습니다.
1차 접종자는 4천64만 명, 접종률은 79.2%입니다.
이달 안 국민 70% 접종완료 목표까지 단 1.8%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오는 25일쯤 목표치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는 2차 접종 대상자의 경우 예약일과 상관없이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고, 잔여 백신으로도 2차 접종이 가능하다면서 접종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아울러 접종을 받으면 코로나19에 감염돼도 위중증률과 사망률이 크게 줄어든다면서 미접종자의 접종 참여도 거듭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진현기)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