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음 달 식당·카페 운영시간 제한 해제 검토"
등록일 : 2021.10.25
미니플레이

박성욱 앵커>
정부가 다음 달 초부터, 식당과 카페 등을 중심으로 운영 시간 제한을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신경은 앵커>
고위험 시설에 '접종증명, 음성 확인제'를, 한시적으로 '도입'하는 방안도 나왔습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제2차 일상회복지원위원회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일상회복지원위원회가 두 번째 회의를 열고 다음 달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개별 분과위원회 논의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폈습니다.
먼저, 일상회복 초기에는 백신 접종 완료자를 중심으로 방역체계를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합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백신 접종이 감염예방과 중증화율, 사망률 모두를 크게 줄여주고 있기 때문에, 감염 확산의 위험을 낮추면서 일상회복을 시작하려면 불가피한 선택입니다."

다음 달 초부터는 우선적으로 식당, 카페 등 생업시설의 운영시간 제한을 해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유흥시설 등 일부 고위험시설의 감염차단을 위해 접종 증명서나 음성 확인제를 한시적으로 도입하는 방안도 논의됐습니다.
기저 질환 등을 이유로 백신 접종이 어려운 이들에 대해서는 접종증명서로 인한 차별이 없도록 배려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이기일 / 중대본 제1통제관
"혹시라도 기저 질환이라든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지금 접종을 받기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 대해서는 의료진 판단에 따라서 확인서를 받게 되면 같이 혜택을,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은 유지하며 거리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하는 방안이 논의 중입니다.
접종률을 중심으로 중증환자, 사망자 비율 등 방역상황을 고려하고, 환자 급증 등 위기 상황에 대비한 비상계획을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등교확대와 대학 대면수업 확대 운영 방안도 논의됐습니다.
콘서트와 음악회 등 문화행사 개최와 여행 확대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진현기)
일상회복지원위원회는 오는 25일 대국민 공청회를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종합한 뒤 추가 회의를 거쳐 29일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