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2명 무사귀환이 목표
등록일 : 2007.07.27
미니플레이
탈레반 무장세력이 우리 시간으로 27일 오후 4시 30분을 다시금 최종 협상시한으로 통보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26일 대통령 특사로 현지에 급파된 백종천 안보정책실장이 본격적인 교섭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외교부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경미 기자>

Q1> 대통령 특사로 파견된 백종천 실장이 27일 낮에 아프간에 도착했는데, 교착상황에 빠진 협상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A> 네, 그렇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27일 현지에 도착한 백종천 실장은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을 만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백 실장이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간 만큼 카르자이 대통령을 만나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배형규씨가 탈레반에 살해된데 대한 우리 국민들의 슬픔과 나머지 인질들의 조기석방을 바라는 염원을 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백 특사도 이번 특사 방문이 남은 인질 22명의 무사귀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전했습니다.

한국인 인질 한 명이 살해된 이후 남은 인질들의 무사 귀환을 위해 정부는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은 사태해결을 위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을 제외하고는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하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도 다음주로 예정되어 있던 휴가를 취소하고 아프간 진전 상황 보고를 받으면서 피랍사태를 챙길 예정이라고 천호선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Q2> 탈레반 무장세력이 우리시각으로 27일 오후 4시 30분을 최종 협상시한을 정했죠?

A>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무장세력의 대변인으로 자처하는 카리 유수프 아마디는 한국시각 27일 오후 4시30분을 마지막 협상시한으로 설정한다고 연합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아마디는 인터뷰에서 이번 협상시한이 마지막으로 더 이상 연장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납치단체가 임현주씨로 추정되는 여성인질의 목소리를 공개했는데요, 임씨는 미국 CBS와의 전화통화에서 우리는 위험한 시기에 놓여 있다면서 도움을 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는 또 의약품 등이 부족하다는 외신 보도가 흘러나옴에 따라 피랍자들에게 필요한 생필품과 의약품을 가능한 조속히 전달하기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