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신규 확진 5천352명···위중증 752명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천 352명 발생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만 4천여 명이 발생했으며, 현재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752명으로 나타났습니다.
2. 오미크론 확진자 3명 추가···누적 9명
중대본은 오미크론 확진자가 전날 6명에서 9명으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중대본은 감염경로에 대해 해외유입이 4명, 국내감염이 5명이라고 밝히고, 확진자가 다녀온 교인 800명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3. 유럽 오미크론 감염자 증가···국경 통제 강화
유럽 30개국에서 확인된 오미크론 변이 감염사례는 현지 시간으로 3일까지 16개국에서 109건이 접수됐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가운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례도 잇따라 나오면서 각국은 국경 통제나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4. WHO "오미크론 관련 사망보고 없어"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 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과 관련한 사망 보고는 아직 보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오미크론은 증가할 수 있으며, 우리는 오미크론이 우세종 변이가 되는 시점에 이를 수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5. 미 CDC국장 "오미크론, 美서 지배종 될 수도"
미국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잇따라 확인된 가운데 이 변이가 미국에서 지배종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은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며 더 많은 것을 파악하기 위해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작업을 서두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6. 美, 한중일 환율 관찰대상국 유지···총 12개국
미국 정부가 한국에 대한 환율 관찰대상국 지정을 유지했습니다. 관찰대상국에는 한중일 외에 독일, 이탈리아 등이 포함됐으며 미 재무장관은 "세계 경제 회복을 위해 주요 무역국의 환율 관련 정책에 대한 관여를 포함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7. 휘발유 가격 9.8원 하락 'L당 1천677.7원'
전국 주유소 기름값이 유류세 인하 효과로 3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이번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 가격은 L(리터)당 1천677.7원으로 지난주보다 9.8원 내렸습니다.
8. 전국 오후부터 맑음···낮 최고기온 4~12도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라도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2도로 예보됐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