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톡톡 사이다경제 (567회)
등록일 : 2021.12.21
미니플레이

경제복원·미래 성장, 2022년 경제정책방향

김용민 앵커>
다음 순서는 ‘경제&이슈’ 시간입니다.
정부가 2022년, 내년을 코로나19로부터 완전히 벗어난 일상복귀 원년으로 삼기 위한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정철진 경제평론가와 자세히 살펴봅니다.

(출연: 정철진 / 경제평론가)

김용민 앵커>
WHO가 “오미크론 감염자가 1.5일~3일마다 2배 이상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벌써 세계 약 90개 국가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교차 접종 등 차단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각국 상황 살펴봅니다.

김용민 앵커>
국내 확진자도 계속되는 가운데 거리두기 재조정으로 확산세가 다시 꺾일 수 있을지요?

김용민 앵커>
내년 경제정책 방향을 살펴보기 전에, 올 한해 우리 경제성과를 짚어보고, 다가올 내년을 위한 주요 여건들 먼저 점검해봅니다.

김용민 앵커>
내년 한해 우리를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 목표는 경제의 정상궤도 도약일 것입니다.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경제 정상화를 위한 내년 한해 어떤 정책들이 집중 될까요?

김용민 앵커>
경제가 정상궤도로 진입함과 동시에, 민생부문 회복도 서둘러야할 부분입니다.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 주요 일자리 회복을 위한 내년 계획도 살펴봅니다.

김용민 앵커>
내년을 일상회복 원년으로 경제정책을 추진하는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여파는 지속되고 있고 여전히 대내외 위험요인들이 산재합니다.
대내외 리스크는 어떻게 대응해 나갈까요?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완전한 경제 정상화를 위한 전략을 살펴봤다면 완전한 회복 이후 미래 경제 기반을 다지는데도 힘써야할 시점입니다.
미래 먹거리를 위해 유망산업 발굴하고 탄소중립 이행에도 속도를 높이고자 하는데요?

김용민 앵커>
정부는 이 같은 정상 경로의 경제 회복을 지속해 내년 3.1%의 경제성장률을 목표치로 삼았습니다.
주요 경제지표 목표와 함께 실현을 위한 과제들을 점검해 보신다면요?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정철진 경제평론가와 함께했습니다.
오늘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