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원자재 첫 북송
등록일 : 2007.07.25
미니플레이
남북 경공업 지하자원개발 사업에 따라 우리측이 북측에 제공해야 하는 경공업 원자재 첫 물량이 25일 인천항을 떠났습니다.

26일이면 북측 남포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강석민 기자>

인천 항 제1 부두

지난 7일 남북이 합의한 경공업, 지하자원 개발 협력사업 합의에 따라 경공업 원자재 1차 물량 선적이 한창입니다.

1차물량은 섬유 원자재 500톤 분량.

이번 물량이면 작업복을 기준으로 67만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번 원자재 지원 사업은 상생의 협력 사업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원자재 제공은 북한 주민들의 기본 생활 여건을 향상 시킬 수 있고 이에 따른 북한과의 지하자원 공동 개발은 수입에만 의존 하고 있는 아연과 마그네사이트 등을 손?게 확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자재 지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는 1차 물량 이후 섬유 신발 비누 등에 제품에 필요한 원자재 95가지를 올해 11월 말까지 북측에 제공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검덕 등 북측지역 3개 광산에 대한 1차 현지 공동조사가 실시됩니다.

이번 원자재 지원사업은 1차 가공된 원자재를 북한에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 경공업체에게도 직접적인 이익이 발생 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