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롤로그
- 자연이 빚어낸 신비로운 해식동굴 채석강이 위치해 있는 전북 부안. 그곳에 농촌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는 부부가 있다는데 조경가이자 농업경영인으로 3대째 야생화를 생산하고 있다는 부부를 찾아가 보자.
2. 미세먼지 없는 치유정원 체험카페
- 농촌의 자원을 활용한 공간을 만들고 싶어 조성한 5평짜리 공간에서 체험학습을 시작해 지금까지 오게 되었다는 부부의 치유정원으로 들어가 본다.
- 야생화 생산뿐만 아니라 농촌교육농장으로 체험학습과 정원카페까지 운영하는 부부. 농촌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까지 받았다.
- 부부는 부안의 뽕잎으로 만든 떡갈비, 수제버거, 음료 등 지역의 특산품을 이용해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판매한다. 더 많은 메뉴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연구에 나선다.
3. 우리 가족의 보물창고
- 야생화와 수목들이 빽빽이 식재되어 있던 약 3천 평 규모의 농장. 이제는 온 가족이 모여 길과 벤치를 만들고 사람들이 머물다 쉬어 갈 수 있는 정원으로 가꾸고 있다.
- 흙과 식물을 만지며 사람들의 마음이 치유되길 바란다는 은미씨. 체험 프로그램과 가드닝 수업을 운영하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가드닝 키트도 판매한다.
4. 에필로그
- 지역경제와 농촌경제를 살리는 게 우리의 일이라는 이 멋진 부부. 3대째 온 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정원에는 앞으로 많은 사람의 행복까지 더해질 예정이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