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배달 음식 많이들 이용하시죠.
더불어 증가하는 것이 바로, 배달 오토바이인데요.
그런데 이러한 오토바이가 내는 소음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2년 사이, 배달 오토바이 소음 관련 민원은 2배 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이륜자동차 소음기준을 30년 만에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정확한 내용 환경부 교통환경과 홍민강 사무관과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관님, 안녕하세요.
(출연: 홍민강 / 환경부 교통환경과 사무관)
최대환 앵커>
우선, 이번 소음기준 강화로 어떤 점이 어떻게 달라지는 건가요?
최대환 앵커>
앞서 95데시벨이 넘는 소음을 발생하는 이륜차는 운행이 제한된다고 하셨는데, 이동 소음원이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운행 제한의 기준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최대환 앵커>
정부에서는 이와 더불어 이러한 이륜차 소음 발생 방지를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요?
최대환 앵커>
네, 오토바이 소음 규제 강화와 관련해서 환경부 홍민강 사무관과 자세한 내용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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