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코로나19비상대응특위' 격상···"제1의 민생과제"
등록일 : 2022.03.21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인수위 차원의 첫 코로나19 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 대응이 '제1의 민생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기존 코로나19 비상대응TF는 특별위원회로 격상됐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코로나19 비상대응TF가 코로나19 비상대응특위로 격상됐습니다.
오늘(21일)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의 운영규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19 비상대응특위는 크게 두 분과인 보건의료와 민생경제로 나눠서 운영합니다.

녹취> 신용현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
"의료·방역과 관련 데이터 분석 분야 전문가 그룹, 경제1분과와 협의해서 소상공인 지원 대책 등을 대응할 수 있는 경제전문가 그룹 그리고 기재부 공무원, 보건복지부 공무원이 포함된 20명 이내 특위 위원들이 구성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비상대응특위 제1차 회의
(장소: 오늘 오후,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서울 종로구))

이러한 가운데 코로나19 비상대응특위는 오늘 첫 회의를 열고 보건의료 분과 중심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특위 위원장을 겸한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특위 운영 방향과 그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녹취> 안철수 /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과학적인 코로나19 방역 체계를 확립하고 합리적인 소상공인 보상 방안을 마련해서 시행하는 것이 지금 현시점에서 가장 시급한 제1의 민생과제입니다."

비공개로 진행된 회의에서는 현 방역정책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위중증환자와 사망을 줄이기 위한 동네 병의원 중심 진단·치료체계 전환과 코로나 경구 치료제 위탁생산 가능성 등이 논의됐습니다.
특위는 코로나 전반에 대한 데이터 분석 부족 등 과학적 근거 중심 방역대응이 이루어지지 못한 문제점이 있었다고 보고 향후 회의는 데이터 확보와 활용 방안을 집중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보건의료 분과 회의는 앞으로 주 2회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민생경제 분과 또한 주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해 코로나19로 인한 손실보상과 중장기 재정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