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앞으로 1~2주가 코로나 위기극복 전환점"
등록일 : 2022.03.23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오미크론 변이 유행이 지속되면서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9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1~2주가 코로나 위기 극복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임하경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임하경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3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9만 881명입니다.
현재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1천84명이고, 사망자는 하루 사이 291명 늘었습니다.
위중증 환자가 늘면서 병상 가동률도 높아지고 있지만, 전국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64.4%으로 비교적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2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김부겸 국무총리는 앞으로 1~2주가 코로나 위기 극복의 전환점이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점 이후의 상황까지 염두에 두면서 중증과 사망을 최소화하는 일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최근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2 점유율이 국내에서 40%를 넘었다고 말하면서, 이는 기존의 방역체계로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최근 우려되고 있는 감기약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소아용 시럽제 감기약 등 기초의약품 수급 문제에 대처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인구 대비 백신 3차 접종률은 63.2%입니다.
이 가운데 60세 이상 고령층은 89%입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